남들보다 땀을 더 많이 흘리는 분들은 있기 마련입니다. 주체할 수 없는 땀의 양 때문에 계속해서 신경쓰이고 청결문제의 고민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스웨트롤은 땀을 많이 흘리는 부위에 바르는 형태로 사용하여, 땀샘의 활동을 억제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스웨트롤 부작용, 사용법 및 가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웨트롤이란?
스웨트롤(스웨트패드)는 땀 분비를 줄여주거나 땀의 냄새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동아제약 제품입니다. 땀샘의 활동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특히 운동을 할 때나 더운 날씨에 땀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 흔히들 땀과다증이라고 불리우는 안면 다한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화장을 해도 땀이 나면 금방 지워지거나 번지는 등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땀 분비를 억제해주는 성분(글리코피롤레이트 23.4mg)이 이러한 불편함을 줄여주고 무더운 여름철에도 걱정없이 다닐 수 있게 도와줍니다.
참고로 스웨트롤은 글리코피롤레이트(Glycopyrrolate)라는 주 성분이 땀을 유발하는 부교감신경을 억제하는 것이라 물리적으로 땀샘을 막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피부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은 낮습니다.
스웨트롤 사용법
스웨트롤을 사용하기 전, 반드시 바를 부위를 깨끗하게 씻고 충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성인 기준 1일 1회만 사용하여야 하며 눈, 코, 입을 제외한 땀이 많이 분비되는 부위에 5회 문질러줍니다.
- 눈, 코, 입을 제외한 얼굴 부분에 5회정도 가볍게 문지르기
- 바른 후 손을 깨끗하게 씻기(약이 눈, 코, 입 점막에 닿는 것을 막기 위함)
- 바른 후 약 10분~20분 이후에 기초화장 가능
- 약 4시간 이상 유지 후 세안하기
스웨트롤은 바르고 약 1~2시간 후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지속시간은 약 24시간이므로 외출 전 사용하시거나, 전날 취침 전에 깨끗하게 씻고 스웨트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웨트롤 가격
스웨트롤(스웨트패드)은 시중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처방전 필요없음)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하나, 한 팩(패드 5개)에 약 15,000~20,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스웨트롤 부작용
스웨트롤 부작용은 제품의 액이 눈 또는 입에 들어갔을 때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눈에 들어갔을 경우 시야 흐림 또는 동공확대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입에 들어갔을 경우 어지럼증, 두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눈에 들어갔을 때 – 시야 흐림, 동공확대
- 입에 들어갔을 때 – 어지럼증, 두통, 입마름
- 간혹 피부 자극으로 인한 발진 또는 작열감, 알레르기
스웨트롤은 항콜린제에 민감한 사람은 사용에 주의하셔야 하며, 녹내장을 앓고 있는 사람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