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두바이 초콜릿의 열풍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SNS에서 어떤 인플루언서가 두바이 초콜릿을 광고하면서 순식간에 전세계로 퍼져나갔고, 국내에서도 맛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두바이 초콜릿 파는 곳, 구매 및 가격 등에 대해서 정리드리겠습니다.

두바이 초콜릿이란?
두바이 초콜릿이 가장 처음 소개된 건 2023년 12월, 아랍에미리트의 어떤 인플루언서에 의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SNS에 올린 해당 제품의 광고 영상이 순식간에 입소문을 탔고 12만 명 이상의 공감, 3억회 이상의 재생수를 달성하면서 해외 열풍이 시작되었습니다.
두바이 초콜릿은 오직 두바이에서만 판매되고 있다고 하여 SNS에서 만든 별칭입니다. 기존 이름은 ‘픽스 초콜릿’이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소재 디저트 업체(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가 선보인 총 7종류의 초콜릿입니다. 이 중 아랍권에서 즐겨먹는 크나페 피스타치오 초콜릿이 대표상품으로 등록되었고, SNS에서 폭발적인 조회수를 얻은 제품도 이 크나페 피스타치오 초콜릿입니다. 초콜릿 코팅 안에 피스타치오 크림과 중동식 면인 카다이프를 가득 넣었으며, 고소하면서도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약간 씁쓸하면서도 오묘한 맛이 특징입니다.
두바이 초콜릿의 비쥬얼만 보면 군침이 싹 돌 정도로 굉장히 맛이 있어보이는데, 실제로 먹어 본 사람들의 반응은 이렇습니다.
- 굉장히 바삭바삭한 식감이 입안 전체를 감싸서 마치 ASMR을 연상케 한다.
- 피스타치오에 초콜릿 코팅이 입혀져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다.
- 다크 초콜릿이라 보이는 비쥬얼에 비해 생각보다는 달지 않다.
- 피스타치오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싫어할 수가 없는 맛이다.

두바이 초콜릿 파는 곳(구매방법)
두바이 초콜릿 관련, 별도로 오프라인 매장은 없으며 공식 홈페이지도 따로 없습니다. 두바이 초콜릿은 오직 두바이에서만 온라인 주문과 배달 시스템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저트가게 픽스는 현재 정책상 해외로 배송하고 있지 않음)
해당 제조사 쇼핑몰에 접속하여 매일 오후 5시부터 구매가 가능하지만 이마저도 1분 안에 매진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두바이 외 기타 지역은 배송이 불가하며, 온라인상으로 구매가 완료되면 등록된 두바이 내 주소로 픽스사의 직원이 다음날 직접 배달합니다.
이처럼 한정 판매이기도 하고 현지에서도 구하기 어렵자, 이럴 바에는 그냥 직접 만들어 먹자라는 이야기가 퍼졌습니다.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 초콜릿 등 재료가 간단하고 생각보다 만들기가 쉽기 때문에 국내 유튜버들이 두바이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먹는 영상을 올리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바이 초콜릿 레시피(만드는 법)
– 재료 : 다크 초콜릿,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카다이프, 버터
- 카다이프를 잘게 잘라줍니다.
- 버터를 녹인 팬에 카다이프를 넣고 노릇하게 볶아주고 식힙니다.
- 다크 초콜릿을 녹인 뒤 틀에 얇게 부어 굳혀줍니다.
-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를 잘 섞어줍니다.
- 잘 섞은 후 초콜릿이 담긴 틀에 두툼하게 쌓아줍니다.
- 그 위로 초콜릿을 얇고 넓게 부어서 굳혀줍니다.

두바이 초콜릿 구매(카페, 베이커리)
오리지날 두바이 초콜릿 구매가 힘들고 직접 만들어 먹을 수도 없는 환경이라면, 국내 일부 베이커리점이나 카페에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가게마다 각각의 레시피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조금씩 맛의 차이는 있겠지만 수제 두바이 초콜렛을 맛 볼 수 있으니 한 번씩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서울 강남구 – 이웃집 통통이
- 서울 성동구 – 올더어글리쿠키
- 서울 강동구 – 솜솜 베이커리
- 수원 권선동 – 갤러리 베이커리
- 부산 중구 – 아치 베이커리
그 외에 두바이 초콜릿을 파는 가게들은 전국적으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바이 초콜릿 구매(편의점)
그 외 국내 편의점에서도 두바이 초콜릿의 유행을 파악하고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데, 최대한 오리지날 두바이 초콜릿의 맛을 살리도록 노력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GS25 두바이 초콜릿의 경우, 우리동네 GS앱 사전 예약 서비스로 벌써 세트로 판매했습니다. 초콜릿 4개로 구성된 세트 상품 5000개를 한정 판매했으나 약 9분만에 완판되었습니다. 7월말, GS25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두바이 초콜릿을 정식 출시할 계획입니다. (가격 6,000원대 예상)
세븐일레븐 두바이 초콜릿도 7월말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격 6,000원대 예상)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두바이 초콜릿은, 오리지날 두바이 초콜릿의 재료인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카다이프를 사용할 계획이고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리겠다는 각오를 내세웠습니다.
CU 두바이 초콜릿은 국내 중소기업 몽뜨레쎄와 손잡고 출시하였습니다. (가격 개당 4,000원) 단, 원료인 카다이프를 구하지 못하고 급하게 출시해서 그런지 튀긴 건면을 대신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오리지날과 식감은 비슷하지만 가격 4,000원 대비 양이 매우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글]